오피스키퍼 서비스 이용 약관
제 1조 (목적)
이 약관은 주식회사 지란지교소프트(이하 '회사'라 합니다.)가 제공하는 오피스키퍼 서비스(이하 '서비스'라 합니다.)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회사(이하 '회원사'이라 한다.)간에 이용조건, 권리, 의무,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①이 약관은 회원사에게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②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서비스 계약일로부터 서비스 제공기간이 종료되는 날까지로 합니다.
③회사는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사정 변경이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.
④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,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합니다.
제 3조 (약관 이외의 준칙)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.
제 4조 (용어의 정리)
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ⓛ 제품 : 회사가 개발/제공하는 서비스군의 총칭으로서, 오피스키퍼/오피스메신저/오피스밸런스를 포함해 회사가 규정한 서비스
② 고객사 : 제품을 도입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. 본문에서 ‘ ⑤관리자’와 ‘⑥이용자’를 별도로 명기하지 않고 ‘고객사’라 표기하는 경우에는 관리자, 이용자를 포괄한 전 제품 사용자를 의미
③ 유료 고객사 : 제품을 유료로 구매하고 이용등록을 거친 고객사
④ 무료 고객사 :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으나 특별한 사유로 이용 신청을 진행하고,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제품이용자격을 취득한 고객사
⑤ 관리자 : 고객사를 대표하여 제품 수집 정보에 정보에 대해 등록 및 삭제, 고객사의 일반 이용자들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과 권한을 부여받은 자
⑥ 이용자 : 관리자의 지휘 아래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사의 임직원
⑦ ID : 제품 이용자 식별코드 관리자와 이용자가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
⑧ 비밀번호 : ID의 인증을 위해 관리자와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⑨ 제품 일시 중지: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제품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
⑩ 해지 : 회사 또는 고객사가 제품 개통 후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
⑪ 만료 : 제품 이용 기간이 종료되는 것
⑫ 제품SW : 제품을 이용하기 위해 PC 또는 모바일 기기(휴대폰, 태블릿 등)에 설치, 이용하는 소프트웨어의 총칭
제5조 고객사의 성립
① 고객사는 유료 고객사와 무료 고객사로 나누어 등록, 관리합니다. 각 유/무료 고객사의 등록은 회사의 판매 및 제품 제공 기준에 따라 유동적으로 관리되며,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제품 이용 신청: 고객사는 메일, 홈페이지 문의 및 전화문의를 통해 제품 신청을 진행합니다.
- 제품 이용 승인 : 회사는 고객사가 이용 신청을 하고 결제 승인이 완료된 후 고객사의 제품 이용을 지원 합니다.
② 고객사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, 회사는 고객사의 고유한 시리얼 번호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정하는 내용을 통지합니다.
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고객사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.
- 고객사 가입 신청 시 고객사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
- 사회의 안녕 및 질서 혹은 미풍약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
-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에 미비할 때
제6조 제품의 구분
회사가 고객사에게 제공하는 제품은 무료 제품과 유료 제품 등으로 구분합니다. 제품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제품 이용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제7조 제품 이용 및 제한
①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은 고객사의 자격에 따라 차등 제공되며, 무료 고객사도 유료 고객사의 자격을 취득하면 유료 제품의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② 제품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③ 전항의 제품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일 등 회사가 필요에 의하여 제품 이용을 제한하기로 정한 날 시간에 한해 고객사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제8조 이용자 정보의 변경
고객사는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, 즉시 E-mail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수정 요청을 하여야 하며 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사에게 있습니다.
제9조 설치용 소프트웨어 제공
제품 중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/이용하는 제품의 경우, 해당 제품은 관리자가 등록한 이용자들만 사용 가능합니다. 또한 해당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PC의 기기 및 제품 사용 정보를 수집하고 통합 서버에 전송합니다. PC에서 수집하는 정보 및 그 이용과 보관에 관해서는 제품 설치 시 제공되는 ‘소프트웨어의 설치 및 이용 약관’에 기재되어 있으며, 해당 약관에 동의하여야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제10조 임대금지
고객사는 제품을 제3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임대하여서 안 되며 제 3자가 제품에 접근,이용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됩니다.
제11조 회사의 의무
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제품을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가. 보안의 유지 및 향상, 제공설비의 유지 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
- 나. 데이터의 백업 및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정기적이고 규칙적인 날이나 시간
- 다. 천재지변 또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사항으로 인한 통신장애 또는 제품제공 중단 발생
- 라. 기타 가~다 에 준하는 제품의 유지관리상 비상상황의 경우
② 회사는 상기 제①항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홈페이지에 게시하여야 합니다.
③ 회사는 고객사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고객사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
E-mail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하여야 합니다.
④ 회사는 제품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,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 될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/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.
⑤ 사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사와의 계약관련 절차의 처리에 있어 고객사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
제12조 고객사의 의무
① 이용신청 양식의 내용은 현재의 사실과 일치해야 합니다.
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고객사에게 있습니다.
③ 고객사는 회사가 원활한 제품이용을 위해 제공하는 정보를 전자우편 및 광고의 형태로 제공받는 것에 동의합니다.
④ 고객사가 보유한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고객사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⑤ 다른 고객사의 보유 ID를 부정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.
⑥ 제품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및 변경하여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
⑦ 회사의 저작권,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
⑧ 고객사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제품을 이용한 영업행위를 할 수 없으며, 이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.
⑨ 고객사는 이용 계약에 기재된 제품 이용 수량(라이선스)에 한하여 제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합니다. 이를 위반할 경우 불법으로 간주되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, 불이행 시 민, 형사상 법적 책임을 질 수 있고, 회사는 즉시 제품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⑩ 고객사는 제품을 리버스엔지니어링(reverse engineering), 디컴파일(decompile) 또는 디스어셈블(disassemble) 할 수 없습니다.
⑪ 고객사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제13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
① 이용계약의 해지는 제품 계약의 만료 또는, 서면 등(전화, 이메일)에 의한 계약의 중도 해지 통보로 이루어집니다.
② 만료되거나 해지 합의된 날짜 이후에는 제품이 동작하지 않으며 기존 사용중인 관리자 ID로 전용 사이트가 로그인되지 않습니다. 아울러 고객사의 개인정보 및 제품 사용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오피스키퍼 소프트웨어 설치 및 이용 약관에 기재된 시한이 지나면 모두 파기됩니다.
③ 회사는 고객사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시,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제품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가.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
- 나.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
- 다.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제품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
- 라. 타 고객사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- 마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
- 바. 제품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
- 사. 회사, 다른 고객사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
- 아. 회사의 제품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
- 자.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
제14조 제품 제한 및 해제 절차
① 회사가 제품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등의 방법으로 고객사에 통지합니다.
② 회사는 전시, 사변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및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제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
③ 상위 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제품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고객사는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④ 회사는 이용 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될 시 이용 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제15조 손해배상
①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과 관련하여 제품 요금이 무료인 경우 이용과 관련해 고객사에게 발생한 손해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, 그 외의 경우에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② 회사는 유료 고객사 제품에 대해 사전 공지를 진행한 제품 중지에 관해서는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유료 고객사가 해당 유료 제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시 고객사의 청구에 대하여 다음의 방법으로 손해를 배상합니다.
- 가. 4시간~8시간 연속 제품 사용 불가 → 이용계약기간 1일 연장
- 나. 9시간~16시간 연속 제품 사용 불가 → 이용계약기간 2일 연장
- 다. 17시간~24시간 연속 제품 사용 불가 → 이용계약기간 3일 연장
④ 고객사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고객사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,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, 이 약관을 위반한 고객사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제16조 손해배상의 청구
①본 계약의 이행기간 중 어느 일방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타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타 상대방은 발생한 손해 전부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②손해배상의 청구는 각 상대방에 청구사유,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.
③이러한 손해배상은 계약기간이 종료한 후 발생하였더라도 청구할 수 있으나 청구사유가 있음을 안 날로부터 3개월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을 소멸하며, 손해배상의 입증책임은 주장하는 자가 부담키로 합니다.
제17조 면책조항
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제품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품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②회사는 고객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품 이용 장애와 제품의 고의적 변조 및 훼손을 통한 제품 무력화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 회사는 제품을 통하여 발생하는 자료 또는 정보에 대해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려 노력하나 고객의 사용기기 특성 등, 제품 사용 상황에 따라 측정값 등에서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, 모든 상황에서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보증 또는 보장하지 아니합니다. 이에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자료, 사실과 기타 모든 정보의 신뢰도,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④ 회사는 고객사가 제품을 이용하여 기대한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 이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8조 고객사의 지적 자산 및 프라이버시 보호(제품유형 중 클라우드형 한정)
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제품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품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②회사는 고객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품 이용 장애와 제품의 고의적 변조 및 훼손을 통한 제품 무력화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회사는 제품을 통하여 발생하는 자료 또는 정보에 대해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려 노력하나 고객의 사용기기 특성 등, 제품 사용 상황에 따라 측정값 등에서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, 모든 상황에서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보증 또는 보장하지 아니합니다. 이에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자료, 사실과 기타 모든 정보의 신뢰도,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④회사는 고객사가 제품을 이용하여 기대한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 이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19조 관할법원
이 계약의 성립, 효력, 해석 및 이행과 관련하여서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.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 당사자 일방이 외국사업자인 경우에는 대한민국 법원이 국제재판관할권을 가집니다.
본 부가 조항(이하 ‘부칙’이라 합니다)은 공공기관용 서비스에 적용합니다. 본 부칙은 이용약관의 일부이며, 오피스키퍼 서비스 계약 내용에 포함됩니다.
(1) 고객 데이터의 소유권 및 저장 위치
①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처리하는 데이터(이하 "고객 데이터")는 고객의 소유입니다. 회사는 수탁자로서 서비스 제공 및 운영 목적으로만 고객 데이터를 처리합니다.
② 회사는 고객 데이터를 아래 위치에 저장하며, 저장 위치가 변경될 경우 고객에게 사전 통지합니다.
* 저장 위치: 네이버 클라우드 공공기관용 국내 한정
(2) 고객 데이터의 이관 및 보호
① 서비스가 해지 또는 계약 기간이 만료될 경우, 회사는 고객 데이터를 지체 없이 삭제하여 접근할 수 없도록 합니다.
② 회사는 서비스 종료 전 고객이 데이터 이관을 요청할 경우,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절차에 따라 데이터 백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.
(3) 제3자 및 하도급 업체에 대한 정보
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위탁받은 업체가 관계법령을 준수하도록 관리·감독하고 있습니다.
업체명 | 위탁업무 목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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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이버클라우드 | 공공기관용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운영 (서버, 스토리지, DB, 네트워크 등의 인프라서비스) |
② 추가로,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, 고객에게 수탁자와 수탁 업무를 통지하고 업무 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.
(4) 공공기관 보안 요구사항
① 공공기관 고객의 경우 추가적인 보안 요구사항이 있을 시, 회사와 별도의 부속 계약서 또는 SLA를 통해 이를 협의하고 체결할 수 있습니다. 해당 계약서에는 공공기관의 추가 보안 요구사항이 명시됩니다.
②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, 보안 요구사항 준수 여부를 Dashboard 등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확인해 드립니다.
(5) 고객 데이터 접근에 대한 회사의 의무
회사는 약관에 명시된 목적 외의 사유로 고객 데이터에 접근하거나 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. 단, 장애 처리, 기술 지원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우에 한해, 고객의 요청에 따라 고객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으며, 해당 작업은 기록 및 모니터링됩니다.
본 이용약관은 2025년 04월 21일 부터 적용됩니다.
시행일자 : 2025년 04월 21일